아이폰 전용 사진 SNS로 유명한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어제인 9월 20일에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최근 TiltShiftGen, Camera+ 등 사진 앱들 사용하는 재미에 푹빠진 저는 인스타그램 2.0으로의 업그레이드 소식을 접하자마자 역시 바로 인스타그램 2.0을 업데이트 시켰습니다 ^^



이미 앱이 있으신 분은 앱스토어의 업데이트에서 찾으시면 되겠고, 없으신 분은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Instagram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하는 화면

Instagram icon

앱 아이콘도 미세하게 변함

 

인스타그램 2.0 무엇이 바뀌었나?

바뀐 점을 살펴보지 않을 수 없겠죠?


1. 라이브 필터 채용

이전 버전에는 필터 효과를 촬영이 끝난 사진에서만 적용할 수 있었는데, 인스타그램 2.0에서는 필터 효과, 틸트 시프트 효과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 가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2. 필터 효과 추가

2.0 버전 업그레이드므로 당연히 예상되는 사항이지만, 4가지 필터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Amaro, Rise, Hudson, Valencia 이렇게 4가지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Hudson 효과가 과하지도 않고 적당히 고풍스런 느낌(?)이 나서 맘에 드네요 ^^

 Hudson 효과를 적용해본 화면


3. 인스턴트 틸트 시프트

제가 인스타그램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무료 앱임에도 틸트 시프트 기능(DSLR처럼 포커스 뒤에 있는 배경을 초점이 안 맞는 것처럼 보이는 아웃포커스 효과)을 지원해준다는 것이었어요. 아니면 TiltShiftGen이라는 유료앱을 따로 이용했어야 했죠 (1.99 달러이긴 한데 나쁘진 않습니다 ^^;;;)

그런데 이 틸트시프트가 멀티터치를 이용해서 자유자재로 포커스 크기 조작, 방향 조작까지 가능해 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웃포커스 각도 자유자재 조절 가능!

이런 식으로 아웃포커스 모양 지정 가능



특히 아웃포커스의 각도를 조절하는 것은 유료앱인 TiltShiftGen에서도 불가능했던 기능입니다. 
이 부분은 댓글로 @inodez 님께서 잘못된 부분임을 알려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아웃포커스 각도 조절은 TiltShiftGen에서 원래 가능했던 기능입니다.


4. 그 밖에 업데이트된 기능들

기존 인스타그램에서 612×612 까지의 해상도가 지원이 됐었는데, 아이폰4에서는 1936×1936, 아이폰 3GS에서는 1536×1536 해상도까지 지원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필터 마다 테두리 효과를 수동으로 끄고 켤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원클릭으로 사진 방향 회전을 쉽게 바뀌었습니다.





- 지원 디바이스 및 버전
  • 아이폰4,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3,4세대), 아이패드 1, 2


현대 디지털 기술의 총아(?)라고도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지만, 그런 기술일 수록 사람들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그리워하죠? 인스타그램이 PC에서는 지원을 정식으로 하지도 않고(서드파티 앱으로만 가능), 안드로이드 조차 지원하지 않지만 엄청난 인기가 있고, 장래도 유망하다고 평가받는 것이 사진을 통해 전할 수 있는 감성적인 면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8월에 페이스북이 인수하려다 불발되기도 했었던 인스타그램 2.0 버전. 앞으로 인스타그램이 또 어떤 방향으로 성장해 나갈지 기대해 봅니다 ^^ (PC 웹이나 안드로이드는 끝까지 지원하지 않을 것인가..!! 등 ㅎㅎㅎ)


여전히 많은 SNS로의 공유 연동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3GS로 찍은 걸 그대로 올린건데 정말 깔끔하지 않나요?

더 많은 아이폰 사진앱에 대한 정보는 제가 상해갔다와서 작성한

"아이폰과 함께라면 당신도 허세돋는 포토그래퍼"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

by Duffy 2011. 9. 21. 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