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아이폰3gs에서 완전탈옥하는
Limera1n 출시

오늘(10월 10일) iOS4.1을 사용한 아이폰4, 아이폰 3Gs, 아이팟 터치 4세대,아이패드의 완전탈옥툴 Limera1n이 출시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Sn0wbreeze 2.0.2 다운로드


미국시간으로 9월 24일 금요일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탈옥 중의 17에러와 40에러, 활성화(Hacktivation)관련입니다.
아래의 2.0.1 버전 말고 최신 버전인 2.0.2 버전을 사용해주세요.
아울러, 아이폰4와 아이패드에서도 탈옥을 지원하는
Greenpois0n의 배포가 초읽기라고 하니 기존에 가능하셨던 분들도 새로운 탈옥툴을 기다리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모든 디바이스 탈옥 가능 탈옥툴(Greenpois0n) 소식


배포 초읽기에 들어간 iOS4.1 완벽호환 탈옥툴 Greenpois0n 관련 소식



탈옥시도 중 아이폰이 벽돌이 되면 아래의 포스트를 읽어주세요



iTunes의 37에러 수정한 Sn0wbreeze2.0.1 다운로드

위의 버전은 구 버전이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걸어드린 2.0.2 버전을 사용해주세요.
오늘 오전에 2.0 버전이 나온 후, 아이폰 3G 유저분들 중에 탈옥 시에 아이튠즈에서 37 에러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생겼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패치로 Sn0wbreeze2.0.1 버전이 릴리즈되었습니다.
37에러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진 것이며, 사용법은 제가 오전에 포스팅했던 2.0의 사용법과 같습니다.
패치 버전에 대한 언급을 해주신 park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업데이트된 내용

9월 24일 22시 35분 현재, 변경된 내용이 있습니다.
Step 6 부분이 3G(신부트롬)에서 3GS (신부트롬)으로 모호한 부분을 명확히 했습니다. 

다음은 참고로 각종 오류에 대해서 4balls 님께서 댓글로 달아주신 내용입니다.


댓글 달아주신 4balls님 감사합니다 ^^

9월 24일 01시 33분 현재, 변경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에 Easy Mode로 탈옥을 하던것을 Expert Mode로 설명하는 큰 변동이 있겠습니다.



아이폰 iOS4.1 탈옥툴(Sn0wbreeze2.0.2) 자세한 사용법


이전 포스트를 반드시 읽고 와주세요.

호환되는 디바이스 정보 및 탈옥 방법의 비디오 설명이 있습니다.

일부 아이폰 3gs기기와 아이폰4는 호환 불가능하다는 내용등이 있습니다.


이를 읽지 않아서 생긴 피해는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러니 꼭 읽고 오시길 권합니다.



Step 1: 가장 최신 버전의 iTunes를 다운받으세요.

Step 2: iTunes를 실행해서 디바이스와 동기화 하세요. (역주 : 네이버 주소록 백업 - Naver Address Book Backup 어플이나, SHOW Memory 등의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보완적으로 같이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Step 3: Sn0wbreeze2.0.2 파일과 원본 iOS 4.1 파일을 바탕화면에 저장해 주세요.
원본 iOS 4.1 파일은 이곳을 클릭해서, 자신에게 맞는 버전으로 받으세요.
몇가지 에러가 수정된 Sn0wbreeze2.0.2 파일은 이곳을 눌러 다운 받으세요.

Step 4: Sn0wbreeze를 실행하여 "Expert Mode"를 선택합니다.
(윈도우7이나 비스타 사용자는 관리자 모드로 실행시켜주세요)


Step 5: Sn0wbreeze 프로그램에서 .ipsw 오리지널 펌웨어파일의 위치를 물을텐데, 찾아보기(Browse) 버튼을 눌러 다운 받은 iOS4.1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Step 6: iPhone 3GS(신부트롬) 혹은 iPod touch 3G 유저시라면, "General"을 클릭하고 "Use iBooty Method(3.1.2 Installation Required!)"를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비공식적인 캐리어를 사용하시면서 탈옥을 원하시면 "Activate The iPhone"를 체크해줍니다. iPhone 3G 유저들은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역주 : 아이팟을 사용하시면 Activate 하실 필요가 없을 듯)




Step 7: "Build IPSW"를 선택하면, Sn0wbreeze가 탈옥된 커스텀 펌웨어를 바탕화면에 생성할 것입니다.




Step 8: (Step 8과 9는 iPhone 3G, iPod Touch 2G[MB]만을 위한 과정입니다, 이외의 사용자들은 8,9항목을 건너 뛰어주세요) iReb V4.0을 다운받고, iTunes가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Step 9: (iTunes가 실행된 채로) iReb을 실행해서(iTunes 에러를 피하기 위해), "Online Mode"를 선택하고, 당신의 디바이스를 선택해주세요.

 
Step 10: 아래의 과정을 따라서 아이폰을 DFU 모드로 만들어 주세요.
(아이폰을 컴퓨터에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 아이폰의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홈버튼과 파워버튼을 동시에 꽤 길게 눌러 줍니다)
 - 파워 버튼과 홈버튼을 10초 정도 같이 눌러줍니다.
 - 홈버튼을 계속 누른 상태에서, 파워 버튼에서 손을 떼고 몇 초간 기다리면 PC가 새로운 USB를 인식합니다.
 - iTunes가 당신의 아이폰을 인식할 것입니다.


(역주: 위의 Step10은 원본의 해석이며, 공식적으로 확인된 내용은 아니지만 제 블로그 포스팅에 댓글을 남겨주신 4balls님의 말씀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 남겨주신 4balls 님 감사드립니다 ^^)


Step 11: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아이폰 버튼을 클릭하고, "Shift + 복원버튼 클릭"을 하면 뜨는 창에서 아까 만들어진 커스텀 펌웨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Step 12: 언락을 하시고 싶다면, Ultrasn0w 1.0 이 링크를 따라가서 그대로 해주세요.

법적 제한 조항 : 이 가이드는 테스팅과 교육적 목적만을 위하며, 따라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에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의 유실이나 디바이스의 고장, 오작동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탈옥 툴이 배포된 이곳의 번역을 해봤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번 탈옥은 여러분들이 익숙하신 방법과는 다르기 때문에 매우 주의를 하셔야 하며, 탈옥을 함과 동시에 각종 정식 A/S에 대한 권리도 포기하게 되십니다. 3.1.2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현재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SHSH 백업이 없다면), 이 탈옥툴을 통한 탈옥은 개인적으로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직접 탈옥을 시도할 수 없기 때문에 자세한 답변은 불가능함을 양해해 주시고, 다음에 나올 아이폰 4까지 탈옥을 할 수 있는 iOS 4.1용 탈옥툴 Greenpois0n을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by Duffy 2010. 9. 23.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