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는 아이폰4, 아이팟터치 4세대라고 포스팅했지만,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iPhone 3GS 4.1/4.0.2/4.0
iPhone 4 4.1/4.0.2/4.0
iPod touch 4G 4.1/4.0.2/4.0
iPad 3.2.2

위와 같은 기기 및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현재 Mac에서는 불가하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합니다.


Limera1n 사용법

제가 포스팅하는 사용법은 SpiritJB의 홈페이지 및 이곳에서 포스팅한 믿을만한 소스로부터의 사용법입니다.
조그만한 버그픽싱 등이 있을 시에는 본 포스팅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드리니, 그나마 믿을 만한 소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의 사용법을 꼼꼼히 숙지해주시고, 탈옥으로 인해서 혹시 생기는 피해는 제가 책임질 수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Step1: Limera1n을 바로가기에서 다운받습니다. 

Step2: 우선 아이폰의 USB를 PC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나서 Limera1n을 실행하고 "make it ra1n"을 클릭합니다.


Step3: Limera1n에서 아이폰을 복구모드로 만드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프로그램의 지시사항을 따라해주세요.


Step4: Limera1n이 홈버튼과 파워버튼을 동시에 누르라는 요구를 할 것입니다.


Step5: Limera1n이 파워버튼에서 손을 떼라고(release) 할 것입니다. 홈버튼은 계속 누를 상태를 지속해 주세요.


Step6: Limera1n이 아이폰을 DFU 모드로 넘어가게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홈버튼은 누른 상태를 지속해주세요.)


Step7: Limera1n이 탈옥을 하는 도중, 당신의 아이폰 화면에 Limera1n 로고가 보일 것입니다.


Step8: 탈옥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면, "done" 버튼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후에는 아래의 메시지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Step9: 아이폰을 재부팅해주세요. 당신의 아이폰에 limera1n 어플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Step10: Limera1n 어플을 실행해서, Cydia를 설치해주세요. Cydia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탭해서, 다운로드&설치합니다.


Step11: Cydia가 설치된 후, 아이폰을 다시한번 재부팅 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하얀색으로만 보이던 limera1n과 Cydia 아이콘이 원래의 아이콘으로 돌아오며, limera1n을 실행해서 limera1n을 언인스톨하셔도 됩니다. 탈옥 완료!!!


그외에 필요한 안정화 및 어플 설치하는 작업은 구버전의 포스팅을 보셔도 상관없으니(어플의 호환 버전만 맞춰주세요) 문제없이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


중요사항

Limera1n은 언락툴이 아닙니다. (iOS4.1로 업그레이드해서 Limera1n을 사용했다면, 언락이 무효화됩니다)

Limera1n은 구부트롬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Limera1n은 iOS4.2 베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Geohot이 관련 문제들에 대해서 패치중이니, 지속적으로 탈옥에 대한 소식을 접하세요.

아이팟 터치 2세대는 아직 지원되지 않으며(지원될 예정), 아이팟 터치 3세대 유저들은 Redsn0w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오늘 배포된 iOS 4.1용 탈옥툴 Limera1n에 대한 사용법 설명이었습니다.

Limera1n은 아직까지 베타버전이므로 앞으로의 개선사항들도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제가 소식을 접하는 대로 올려드릴테니, 저의 트위터를 이용하시면,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의 트위터 주소

Limera1n 구동중인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아이폰4의 사진





by Duffy 2010. 10. 10. 21:41